739. 아이폰 구매의향 설문조사 IT 트랜드

최근 인터넷의 뜨거운 감자중의 하나가 아이폰이 도입되네 마네. KT가 먼저하고 SKT가 나중에 출시하네 마네. 재고(3G)부터 소진하고 신품(3GS) 출시하네 마네. 등등 아이폰의 열기가 뜨거웠다. 이 열기를 계속 가지고 가려하는 움직임의 시그널인지는 몰라도 지금 SKT Tworld 홈페이지에서 아이폰 관련 고객 선호도 조사 사용자 설문을 하고 있다.
7/7~8일 양일간  2,316명이 참여를 했다. (지금도 설문조사 중). 설문항목은 단촐하게 6개 항목이다. 설문 중심 내용은
1. 아이폰 구매 의사가 있느냐? 2. 구매한다면 가격대는 15~20만원/20~30만원인데 괜찮냐? 3. 단말기 가격은 위와 같고 월 5만원 상당의 통화 + 데이터 요금이 있고, 24개월 할부조건이면 구매의사가 있냐? 4. SKT에서 제공안하고 타이통사에서 제공한다면 이동할 의사가 있는가? (단, 단말기 가격 및 조건은 동일하다고 가정) 5. 당신의 연령대는?
내용을 정리하면 구매의사, 가격 및 조건, 이통사 이동의사가 있느냐이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폰 구매의사 무지 많고, 선호 가격조건은 단말기 16G - 34만원 (선납입금 10만원 + 2만원씩 12개월 할부) + 데이터 요금정액제 1만원에 프리 + 요금제는 자유이면 구입가능성 100%다. 이런 조건이면 나 아니어도 왠만한 사람은 다하겠지?  그나저나 출시 가능성이 있으니까 설문조사 하는거겠지? 구매의향이 저 바닥이면 혹시 미출시..



핑백

덧글

  • 역설 2009/07/08 22:54 #

    다른 건 다 몰라도, 기기값이 얼마가 되었든지간에 월 정액은 좀 합리적으로 해줬으면 하는데 말이지요.
  • 이구아나 2009/07/08 23:51 # 삭제

    구형폰으로 출시을 하는데 그것을 가지고 요금제을 비싸게 한다면 말이 않된다 생각합니다.

    비록 한국은 첨 들어오지만..들어오지 못한 이유가 한국 구매자을 조롱한 이유고
    이런 저런 이유로 특히나 구형폰을 파는데 외국 출시때 가격을 내세우거나 원한다면
    기어이 쓸려면 비싼 정액제 쓰라는것 아직도 정신 못차린 이통들 행동이 될겁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