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1. 생각대로 T - 모바일웹 IT 트랜드



최근 장동건이 CF 하는 생각대로 T 광고가 화제다. 왠만한 공중파에서는 채널 돌릴때마다 나오니 노출효과로는 대박이다. 와이프 CF보더니 되고송 팬이 됬다고 한다. 허밍으로 흥얼흥얼 대는 것이 청각효과로도 성공하지 않았나 싶다.
그런데 생각대로 T의 다양한 CF 중에서 모바일웹편이 있는데 웹페이지를 네이버로 한 이유는 무엇일까? 이것도 네이버에서 잘하는 크로스미디어(오프라인 미디어와 배너, 동영상, 검색키워드 등 인터넷을 연계하는 마케팅)의 한 형태라고 봐야하나? 그런데 네이버측에서는 웹상에서 연계하는 마케팅이 없는거 보면 크로스 미디어도 아닌 것 같기도하고, 그렇다면 광고비 절감효과를 위해서? 아니면 전국민이 익숙하고 검색점유율 75% 정도되는 네이버를 해야 모바일에서 대표성을 알리려는 것이었을까? 분명 SKT는 자회사로 네이트라는 유뮤선포털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네이트를 CF의 웹페이지 화면으로 담지 않았다라는 것엔 의문이 생긴다...

몇번이고 광고를 보다가도 아 이건 아닌데 생각하면서 오늘에서야 몇자 적어본다. SKT의 광고비 절감효과(마케팅비용으로 고민할것 같지는 않은데), 아니면 네이버의 PPL 간접광고, 크로스 미디어?, 눈밖에 난 네이트? 여하튼 CF하나가 마케팅을 하는 나의 입장에서는 다양한 뷰를 생각하게 한다. 생각대로 살면되지~~

핑백

  • All about IT Trends : 생각대로 될까? 2008-04-17 09:31:54 #

    ... 술술 넘어가나 싶었는데 모바일웹편에서 그만 OTL... 와이프가 오히려 나한테 화를 낸다. SKT 무슨 생각하냐고? 정말이지..공짜로 네이버 광고 해준거 아닌가 싶다. Sting님 얘기에 동감한다. T! "싸이월드" 어떻게 안되겠지? (더 심한 말 나오기전에 입 다물어야겠다.) 말 나온김에... T! 풀브라우징 되면... 그대 생각대로 될까? ^ ... more

덧글

  • 가야 2008/04/17 08:43 #

    저도 네이버인게 의아하더라구요..
    싸이월드라도 괜찮았을듯 한데요. 음..
  • 앙드레 2008/04/17 10:06 #

    풀 브라우징에 어울리는...네이버만큼의 상징성을 아직 확보치 못한게죠...
  • silverbird 2008/04/17 10:39 #

    글쎄요...제 생각엔 네이버화면을 등장시킨건 잘한 일이라 생각합니다만...
    본문에 언급하신대로 인터넷하면 네이버를 떠올리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지 않습니까? 괜히 어설프게 네이트 화면을 이용해봤자 그다지 주목효과가 없었으리라 생각하네요.
    사람들로 하여금 '와 이제 휴대폰으로 네이버 뉴스 볼 수 있겠네?'라는 인식을 심어주는게 중요할 듯...
  • iianp 2008/05/08 18:28 # 삭제

    네이버가 1위이기 때문이겠죠.. SKT 입장에서도 배가 아프겠지만 그만큼 네이버가 이미 막강해졌다는걸 의미한다고 생각해요.. 저희 아버지만 해도 핸드폰에서 네이버 되는 거냐고 관심있어 하시더라구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