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9. 비즈니스 블로그 서밋 2007 IT 트랜드

국내에 개인 미디어로서의 블로그 성장이 7년 정도 걸어오면서 이제는 눈높이가 개인이 아닌 기업 비즈니스로의 블로그 접근에 눈높이를 맞춰야 한다라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물론 비즈니스 블로그로서의 목소리와 인사이트가 갑자기 나온 이야기는 아니다..

2005.11월 삼성경제연구소에서 발표한 [블로그 시대의 기업경영]이라는 레포트도 있었고, 최근 2007.4월에는 홍보대행사 에델만 코리아에서 [기업을 위한 전세계 블로고스피어 가이드] 라는 레포트를 발표했었다..그만큼 비즈니스 입장에서 블로그는 사업가치로서의 잠재가능성이 있다라는 것을 시사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초기에는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자본력으로 매도하는 매스마케팅의 힘이 브랜드 가치와 인지도를 상승시켰다면 이제는 블로그스피어에서 그 가치를 찾아야 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든다.. 기업들이여! 이제 블로그 마케팅을 할 시대가 온 것 같다..누가 먼저 블로그 마케팅으로서 성공적인 레퍼런스를 만드느냐에 따라 블로그 마케팅으로의 성장곡선이 shit up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2007년 5월 23일 비즈니스 블로그 서밋 2007의 시도는 많은 기업들에게 블로그 마케팅의 도구를 제안해주는 좋은 행사가 되지 않을까 기대를 해본다..

business_management_in_blogosphere_seri_20051109.pdf
edelman_blogosphere_guide_2007.pdf




덧글

  • GameWeek 2007/05/09 15:00 # 삭제

    꼭 듣고 싶은 내용인데 아쉽게도 회사에선 지원안해줄 듯합니다. 아쉽네요.
  • 스팅구리 2007/05/10 10:18 #

    GameWeek님 : 전 잘하면 갈수도 있을듯해요..^^
  • 2007/05/10 13:29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